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현대차 ‘코나’ 전기승용차 주민센터서 충전 중 화재 ,,,,14번째 사고

기사승인 2020.10.18  12:40:08

공유
default_news_ad1

현대자동차가 만든 친환경 승용자동차 '코나'가 또 불이 났다.

최근 경북 대구 경산의 아파트 지하 주차장에서 불이  난데 이어 이번에는 주민자치센터(읍사무소) 내 주차장에서 불이났다. 두 사건 모두 충전 중에 일어났다.

18일 소방당국에 따르면 경기 남양주시 와부읍 주민자치센터에서 지난 17일 새벽 3시 41분쯤 '코나' 전기차에서 불이 났다.

불은 이 주민자치센터에 설치된 전기차 급속 충전소에서 충전하던 중 발생했다. 불을 목격한 김모씨는 이날 퇴근 뒤 와부읍사무소 주차장에 차량을 주차하던 중 전기차량 충전소에서 충전 중인 코나 차량에서 흰색 연기가 나 119에 신고를 했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다행히 인명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지만 차량 트렁크와 배터리가 설치된 뒷자락 하부 등이 불에 탔다. 소방 당국은 출동한지 3분 만에 진화했다. 소방파출소가 주민자치센터에 인접해 진화가 빨랐다.

조사결과, 화재 차량은 2018년식으로 지난 16일 오후 10시께 와부읍사무소 주차장에 주차 뒤 차량충전을 위해 케이블을연결한 것으로 확인됐다.

와부읍사무소에는 급속충전기 2대가 운영 중이다. 

코나는 순수전기차(BEV)와 하이브리드(HEV), N라인을 출시하며 현대차의 친환경·고성능 기술이 집약된 차종이다. 

그러나 사고가 자주 빈발하면서 안전성에 심각한 의문이 제기되고 있다. 코나 일렉트릭 승용차의 화재는 2018년 출시 이후 이번이 14번째다. 

코나는 지난 2018년 5월과 8월 울산 현대차 공장 생산라인에서 2차례 화재 발생한 것을 시작으로 이후 2019년 5차례(캐나다, 오스트리아등 2곳 포함), 올해 7차례 화재가 발생했다.

현대차는 정부로부터 1조원 넘게 정부보조금을 받았다. 세금을 지원 받고 차량 구입 시 국민 10명 당 6~명이 현대기아차를 구입할 정도여서 국민차로 불린다.

그러나 이에 걸맞지 않게 사고원인을 숨기고 배상을 거부하다 올해 국정감사에서 집중 질타를 받았다. 지난 8일 박용진의원(더불어민주당)은 현대차 사장을 증인으로 불러 사고원인 은폐를 지적했다.

현대차는 국정감사 출석을 앞두고 코나 차량에 대해 배터리 문제에 대해 리콜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나 배터리 제조사인 LG화학은 “배터리 결함인 지 확인되지 않았다”고 반박했다.

 

이시앙 ciy@news-plus.co.kr

<저작권자 © 뉴스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