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광주 건물붕괴 참사 가림막 하나 달랑, 원청 HDC현대산업개발 사과

기사승인 2021.06.10  13:07:24

공유
default_news_ad1

사망 9명, 부상 8명의 대참사가 발생한 광주광역시 학동 5층 건물 붕괴사고는 도시정비 재개발을 추진하면서 발생했다.

사고 현장은 HDC현대산업개발이 가림막 하나만 설치해 놓은 채 철거를 진행한 것으로 나타났다. 도심 대로변에서 위험작업을 하면서 안전장치 하나없이 작업을 진행하면서 참사로 이어졌다.

   
 

2018년 2월 현대산업개발이 재개발정비사업조합으로부터 4,630억 9,916만원에 사업을 수주한 이후 본격적인 철거와 착공에 들어갔다.

재개발 시행사인 현대산업개발은 범현대가 기업이다. 시행사가 건물 철거업체에 헐값으로 하청을 줬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권순우 대표는 사죄한다며 고개를 숙였다.

권 대표는 10일 오전 0시 10분쯤 동구 학동 붕괴 사고 현장에서 브리핑에 참석해 사죄 입장을 밝혔다.

권 대표는 "사고 소식을 듣고 서울에서 바로 내려왔다"며 "일어나선 안될 사고가 일어났고 아직도 떨리는 마음이 가시질 않는다"고 했다.

   
광주 학동 재개발 현장에서 5층 건물 철거작업 중 붕괴사고로 9명이 사망하고 8명이 부상했다. 밤샘 구조작업이 벌어져 중장비를 이용해 매몰된 버스를 끌어내고 있다. <사진 연합뉴스>

권 대표는 이어 "불의의 사고로 돌아가신 분들에게 뭐라 말하기어려울 정도로 죄송하다"며 회사는 원인이 밝혀지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원인 규명과 상관없이 유가족 지원에 회사 역량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다시 한번 발생한 사고에 대해 진심으로 사죄한다. 죄송하다"고 말하며 고개를 숙였다.

권 대표는 마지막으로 "모든 건설회사가 안전관리를 최우선으로한다"며 "일어나서는 안될 사고에 대해 광주시민과 국민에게 죄송하다"고 재차 사과했다.

현대산업개발은 범현대가의 일원으로 '포니정'으로 불린 정세영 명예회장(작고)이 분가해 일군 기업이다.

고 정세영 현대산업개발 명예회장의 아들이다. 정주영 현대가 창업주의 세번째 동생인 정세영 전 현대차와 기아차 이사회 의장(전 현대산업개발명예회장)아들인 정몽규 회장이 그룹을 이끌고 있다.

 

뉴스플러스 press1@news-plus.co.kr

<저작권자 © 뉴스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