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동대문구, 답십리도서관 문화체육부장관상 수상

기사승인 2021.09.10  14:59:18

공유
default_news_ad1

서울 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이 2021년 ‘제27회 독서문화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는 독서문화상은 매년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국민 독서문화 진흥 활동과 독서문화 환경조성에 기여한 사회 각계각층의 독서문화진흥 유공자를 널리 발굴하고 책 읽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것이다. 올해 제27회 독서문화상은 개인 16명과 8개 단체에게 주어졌다.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희수)에 위탁하여 운영 중인 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독서생활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해 온 결과, 그 공로를 인정받게 됐다.

동대문구답십리도서관은 이용자 소통형 유튜브 콘텐츠 “답십리 고민상담소 : 사서의 책 처방” 제작 등 온택트 도서관 서비스를 신규로 개발하고, 지역 내 정보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생애주기별 맞춤형 도서관 서비스 체계를 구축하여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지역사회 독서환경을 개선했다. 또한, 세상과 정보를 잇는 정보이음공간으로써 변화된 공공도서관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도서관 빅데이터를 활용한 생활밀착형 정보서비스를 제공하고, 동대문구 특색을 반영한 독창적인 비즈니스 및 마음건강 특화서비스 발굴, 다양한 사회적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지역사회와 연계하며 책 읽는 동대문구를 구현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

 

뉴스플러스 press1@news-plus.co.kr

<저작권자 © 뉴스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