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2021 D-Sports’서 김민찬 A클라스 무결점 우승

기사승인 2021.09.13  16:07:53

공유
default_news_ad1

국내 드론 최고수를 가리는 2021 D-Sports 코리아 마스터스 리그 첫 라운드에서 김민찬 선수(17세, XBlades)가 한 차례도 실수하지 않는 놀라운 경기력을 보이면서 A급인 엘리트부문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11~12일 경남 하동 해양플랜트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서 김민찬에 이어 전제형(19세, DSC), 김민재(13세, Super Sonic X)가 각각 그 뒤를 이었다.

중급(익스퍼트), 초급(루키) 부문에서는 각각 한영기(14세, DHFPV)와 이동현(17세, Sharp U Turn) 선수가 치열한 경쟁 끝에 우승 상금을 획득했다.

총 상금 2500만원이 걸린 D-Sports 코리아 마스터스 리그는 하동군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는 대회다. 비록 이번 대회는 무관중으로 치러졌지만 다음 라운드부터는 거리 두기 지침에 따라 점진적으로 관중 입장을 허용할 계획이다.

이 리그와 함께 올 하반기에는 국제 드론 영상 공모전, 찾아가는 DIY 드론 만들기, 드론 코딩 교육, 드론 라이트쇼 등 다양한 참여·체험 프로그램이 연중 운영된다. 특히 올 하반기에는 하동으로 전지훈련을 오는 스포츠팀을 대상으로 전술 훈련을 위한 드론 항공촬영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대회 사무국은 드론을 활용한 스포츠와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지역 관광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다음 라운드는 10월 9일 하동 공설운동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뉴스플러스 press1@news-plus.co.kr

<저작권자 © 뉴스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