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경찰, 尹 대통령 자택 앞 집회에 '야간 스피커 사용' 금지 통고

기사승인 2022.06.24  08:36:16

공유
default_news_ad1

- 서울의소리 “대신 메가폰을 사용해 집회 이어갈 것” 아크로비스타 주민들 “주민들 정상생활 할 수 없다”

   
야간 스피커 사용이 금지되자 메가폰을 준비하는 서울의소리 관계자 / 사진 = 유튜브 캡처

경찰이 윤석열 대통령의 서울 서초구 아크로비스타 자택 앞에서 열흘째 집회를 이어가는 진보 성향 인터넷 언론사 서울의소리 측에 야간 스피커 사용을 제한한다고 통고했다.

서울 서초경찰서는 어제(23일) 오후 서울의소리 측에 오후 6시 이후 야간시간에 스피커 사용을 금지하는 집회 시위 제한 통고를 했다고 밝혔다. 이번 집회·시위 제한 통고로 서울의소리 측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휴대용 스피커만 사용 가능하다. 오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는 휴대용 메가폰 사용만 허용된다.

경찰이 서울의소리 측에 집회 제한 통고를 한 것은 이번이 두 번째다. 경찰은 집회가 시작된 첫 날에도 제한 통고를 했다.

앞서 윤 대통령이 거주하는 아크로비스타 입주자대표회의 측은 지난 22일 오전 11시께 서울 서초경찰서에 방문해 서울의소리 측 집회를 반대하는 진정서를 제출했다. 해당 진정에는 아크로비스타 입주자 400여명이 서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경찰은 스피커 대수를 1대로 제한하는 등 조치를 해왔지만, 진정이 들어오자 스피커를 늦은 시간대에 사용하지 못하도록 제한한 것이다.

한편 백은종 서울의소리 대표는 “스피커 사용이 어려워져 야간에는 노래를 틀 수 없게 됐다. 메가폰을 사용해 집회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울의소리는 문재인 전 대통령의 양산 사저 앞에서 벌어지는 보수 단체들의 시위에 항의하며 지난 14일부터 윤 대통령 자택 앞에서 지지자들과 함께 ‘맞불 집회’를 열고 있다.

한편 김건희 여사의 팬카페인 ‘건사랑’ 측은 집회에서 ‘주가 조작범 김건희‘라는 피켓 등을 사용한 서울의소리 소속 기자 A씨를 명예훼손 혐의로 경찰에 고발했다. 건사랑 측은 지난 20일 백 대표를 비슷한 취지로 고발했다.

신우승 s200813096@nate.com

<저작권자 © 뉴스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