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지역] 남양주, 거동 불편 어르신에 가정 방문 이미용 서비스

기사승인 2022.07.07  12:15:19

공유
default_news_ad1

거동 불편한 어르신들에게 가정 방문 이미용 서비스 제공

남양주시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센터장 이제창)는 지난 6일 와부읍에 소재한 솔헤어 덕소본점(원장 김소연)에서 거동이 불편한 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위해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솔헤어 덕소본점은 와부읍 나눔 프로젝트인 ‘라잇나우(Right Now)’ 참여 업체로, 노인, 장애인, 아동, 청소년 등에게 월 1회, 6개월 이상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김소연 원장은 “미용실에 가지 못하는 어르신을 위해 커트를 해 드리고, 어르신이 맘에 들어 하는 모습을 보고 기뻤다.”라며 “어려우신 분들이 이미용 서비스를 좀 더 편하게 받을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 보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이제창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장은 “무더운 여름날에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댁까지 방문해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해 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도 많은 분들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와부읍 나눔 프로젝트 ‘라잇나우’는 6개월 이상 기부 유지를 조건으로 참여 가능하며, 현재 39개 단체 및 개인이 참여해 공적 지원을 받지 못하는 취약계층 86명에게 정기 후원을 하고 있다. ‘라잇나우’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 및 개인은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 복지지원과(☎031-590-5410)로 문의하면 된다.

"와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의 건강한 여름 나기를 위한 여름 김치 꾸러미 지원" 

남양주시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센터장 이제창)는 와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지난 6월 건강한 여름 나기를 위해 취약계층 100가구에 여름 김치 꾸러미를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

여름 김치 꾸러미는 김치 3kg을 비롯해 비비고 삼계탕 800g 2봉지, 홈키파 에어졸 1묶음(500ml 3개), 덴탈마스크 1박스(50매), 타포린 가방 1개, 라면 1묶음(5개)으로 구성됐으며, 관내 독거노인,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에 전달됐다.

이번 꾸러미는 와부읍에서 지난해 진행한 ‘나눔 트리’의 후원금으로 마련됐으며, ㈜한국휴먼기술융합(대표 김준기)에서 후원한 덴탈마스크 100박스(5,000매), 중부새마을금고 본점(이사장 박백순)에서 후원한 라면 100묶음(500개)으로 더욱 풍성한 꾸러미가 완성됐다.

특히, 이번 나눔 활동은 와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4기 출범 이후 첫 번째 활동으로, 많은 위원들이 활동에 참여해 정성스럽게 포장한 꾸러미를 취약계층 가정에 가가호호 방문해 안부 확인과 함께 전달하며 따뜻한 온정을 나눴다.

와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장재 위원장은 “시원한 여름 김치와 보양식으로 무더운 여름을 건강히 지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제창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장은 “오늘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풍성한 선물로 따듯한 마음을 온전히 나눌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와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6월부터 8월까지 폭서, 폭염, 장마에 대비해 에너지 복지 사각지대를 집중적으로 발굴·지원하고 있다.

뉴스플러스 press1@news-plus.co.kr

<저작권자 © 뉴스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