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남양주 직장공장새마을협의회, 1사 1가정 장학사업

기사승인 2022.07.22  23:23:41

공유
default_news_ad1

◆ 직장공장새마을운동 남양주시협의회, ‘1회사 1가정 장학 사업 나눔 봉사 장학금 전달식’ 

직장공장새마을운동 남양주시협의회(회장 김홍철)는 지난 21일 남양주시새마을회관 4층 대강당에서 ‘1회사 1가정 장학 사업 나눔 봉사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번 장학금 전달식에서는 지역 우수 인재 10명에게 120만 원씩 총 1천 2백만 원의 장학금이 수여됐다.

김홍철 회장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청년 인재들을 위해 장학금을 전달하게 돼 기쁘다.”라며 “직장공장새마을운동 남양주시협의회는 앞으로도 새마을운동 활성화와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이덕우 ㈔남양주시새마을회장은 “미래를 선도해 나갈 우수한 청소년들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직장공장새마을운동의 노력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오늘 모인 지역 우수 인재 장학생 10명의 학생들이 대한민국의 미래를 밝혀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직장공장새마을운동은 지난 1979년 9월 15일 최초 등록돼 직장공장 중심의 새마을운동을 선도해 왔으며, 지역 경제 발전과 고용 창출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새마을교통봉사대 남양주시지대 금곡동지구대,

새마을교통봉사대 남양주시지대(대장 나용자)는 금곡동 지구대장 및 대원 1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금곡 중·고등학교 앞 도로변에서 교통 문화 개선 캠페인을 실시했다.

새마을교통봉사대는 시민의 소중한 생명을 지키고 교통사고 없는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행정안전부 지원 사업인 ‘2022년 더불어 안전하게 잘 사는 국민안전지킴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미래의 운전자인 학생들을 포함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운전할 때 꼭 지켜야 할 교통 문화에 대해 홍보하고 있다.

이날 대원들은 ‘스쿨 존 안전 수칙 준수로 안전한 통학로 만들기!’, ‘어린이 교통안전 구역 안전 속도 준수 및 횡단보도 앞 일시 정지!’ 등의 구호를 통해 교통사고로부터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동참을 당부했다.

나용자 대장은 “시민분들께서는 우리의 미래인 청소년들을 비롯해 모두가 교통사고로부터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도로에서 안전 수칙을 준수하고, 서로를 배려하며 운전해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새마을교통봉사대 남양주시지대는 생활 쓰레기 감량과 무단 투기 제로를 목표로 월 2회 이상 주말에도 쉬지 않고 환경 정화 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정지선 지키기, 5030 속도 준수, 어린이 보호 구역 불법 주정차 및 음주 운전 근절 캠페인 등을 통해 올바른 교통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뉴스플러스 press1@news-plus.co.kr

<저작권자 © 뉴스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