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사랑방] 주광덕 남양주시장 1박2일 진심소통 진행

기사승인 2022.11.09  14:12:22

공유
default_news_ad1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지난 8일 ‘진심소통 1박 2일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접읍 주민들과 만나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진심소통 1박 2일 프로젝트’는 주민들과 함께 지역 현안 및 건의 사항을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하고 마을회관에서 마을 대표와 숙박까지 하며 1박 2일을 보내는 것으로, 민선 8기 시민시장시대를 맞아 주광덕 시장이 직접 추진하고 있는 소통 행정 프로젝트이다. 이번 ‘진심소통 1박 2일 프로젝트’는 이태원 사고에 대한 애도의 뜻을 담아 숙박은 하지 않고, 차담회로 대체됐다.

시민과의 소통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주 시장은 취임 이전인 지난 6월부터 ‘진심소통 1박 2일 프로젝트’를 기획해 당선인 신분으로 수동면을 찾았으며, 8월 조안면, 9월 별내면에 이어 네 번째로 진접읍을 방문하게 됐다.

또 주 시장은 지난 9월 14일부터 10월 19일까지 약 한 달간 ‘읍·면·동 방문 인사회’를 통해 양정동, 금곡동 등 총 13개 지역을 순회했으며, 화도사랑, 덕소지역총연합회, 별내발전연합회, 오남읍 폐식용유처리시설반대 범시민대책위원회, 평내호평모여라 등 지역 커뮤니티와 간담회를 갖고 민감한 지역 현안에 대해 신속하고 적극적인 소통으로 해결책을 모색하고 있다.

◆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 낙엽 대청소

남양주시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센터장 이제창)는 지난 8일 가을 낙엽철을 맞이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두석) 위원들과 낙엽 대청소를 실시했다.

와부읍은 수령(樹齡)이 오래된 나무가 많아 봄과 가을철에는 꽃과 낙엽으로 장관을 이루는 반면, 길바닥에 쌓인 낙엽으로 인한 배수로 막힘 및 부식, 비산먼지 날림 등의 문제 또한 발생하며 골머리를 앓아왔다.

이에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와 주민자치위원회는 월문천변 약 2km 구간의 낙엽 대청소 활동을 통해 1톤 트럭 5대 분량의 낙엽을 수거하는 첫 성과를 거뒀다.

이제창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장은 “11월 한달 간 진행되는 낙엽 대청소의 시작을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이 함께 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깨끗한 와부읍을 만들기 위해 협력해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와부읍에서는 올해 낙엽 진공흡입기를 시범 도입해 낙엽 청소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성과와 비용, 운영 효율성 등을 살핀 후 내년도 기기 전면 도입을 검토할 예정이다.

뉴스플러스 press1@news-plus.co.kr

<저작권자 © 뉴스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