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갑질·폭언에 '이승기 미정산' 논란 후크엔터 대표 권진영 결국 사과 "개인 재산 처분해서 책임질 것"

기사승인 2022.12.01  08:56:08

공유
default_news_ad1
   
후크엔터테인먼트 대표 권진영 / 사진 = 후크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

후크 엔터테인먼트 권진영 대표가 이승기 음원 수익 미정산과 관련한 문제에 사과했다.

권진영 대표는 어제(30일) 언론에 보낸 입장문을 통해 "매니저로 25년을 살았다. 많은 일들이 있었지만 이번 일처럼 힘들고 어려운 일은 처음 겪는 것 같다"며 "어떤 다툼이든 오해 그 시작과 끝에는 책임이 따라야 한다 생각한다. 저는 제가 25년을 다해 만든 회사 후크엔터테인먼트에게도 그리고 지금 소속 연예인들에게도 어떠한 피해도 가지 않기를 바란다. 다시 한번 머리 숙여 죄송한 마음을 전한다"라고 사과했다.

이어 권 대표는 "이승기씨 관련 다툼에도 온전히 책임지는 자세로 낮추며 제가 지어야 할 책임에 대해 회피하지 않고 개인 재산을 처분해서 책임지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어 "갑자기 일어난 사태로 매일매일이 지옥이었을 우리 후크 엔터 직원들께도 다시 한번 이번 사태로 보고 싶지 않은 뉴스를 접하신 모든 분께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앞서 이승기는 지난 2004년 데뷔 이후 18년 동안 활동하며 총 137곡을 발표했으나 후크 측으로부터 음원 수익에 대한 정산을 받지 못했다고 주장하며 최근 소속사에 내용증명을 보냈다. 이에 권진영 대표는 이승기의 주장이 사실과 다르다고 주장해왔다.

후크엔터테인먼트는 "후크엔터테인먼트와 이승기는 지난 2021년 전속계약을 종료했다가 재계약을 체결할 당시 그간 정산 내역 등 쌍방 확인해 금전적 채무 및 채권 관계를 정산했고 합의서도 작성했다"며 "이승기의 문제 제기에 따라 전문가들과 함께 수익 정산 내역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반면 이승기 측 법률대리인은 "음원료 지급 정산서를 받은 적이 없고 어떤 음원료를 어떤 방식으로 지급했다는 것인지 전혀 알 수 없다"며 "거짓 주장에 유감을 표하고 이승기는 더 이상의 대화가 무의미하다는 판단을 했다"고 반박했다.

이 가운데 30일 권진영 대표가 법인 카드를 개인적인 일정과 물품을 구매하는데 사용했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논란은 가중됐고, 결국 사과문을 발표하면서 관련 사실을 어느정도 시인하게 됐다.

황보람 press1@news-plus.co.kr

<저작권자 © 뉴스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