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게시판] 남양주시, 주정차 단속 사전 문자 알림 통합서비스

기사승인 2023.01.04  13:50:18

공유
default_news_ad1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도로의 원활한 교통 흐름과 올바른 주차 문화 조성을 위해 전국 단위의 주·정차 단속 사전 문자 알림 통합 서비스를 운영한다.

주·정차 단속 사전 문자 알림 서비스는 지난 2016년 처음 시행된 이후 서비스 가입자 수가 꾸준히 증가해 2022년 말 기준 10만 명을 돌파했으나 남양주시 내에 위치한 차량만을 대상으로 하고 있어 이용자들이 서비스 지역을 전국으로 확대해 줄 것을 지속적으로 요구해 왔다.

시는 서비스 확대의 필요성에 공감하면서 이용자들의 요구 사항을 반영해 지난해 7월부터 민간 업체와 통합 서비스 추진을 준비해 왔으며, 보안성 검토, 서버 구축, 포트 허용, 운영 위탁 계약 체결 등의 절차를 거쳐 올해 통합 서비스를 개시하게 됐다.

주차관리과 최지원 주무관은 “이번 통합 서비스는 한 번의 가입으로 다수의 지자체에 문자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게 돼 이용자들의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주·정차 단속 사전 문자 알림 통합 서비스는 남양주시청 홈페이지(https://www.nyj.go.kr) 또는 ‘휘슬’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 남양주 이장협의회 이웃돕기 후원금 전달

남양주시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센터장 이인애)는 지난해 12월 30일 진건읍 이장협의회(회장 방재천)와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이종갑)가 관내 어려운 이웃돕기를 위한 성금 각각 50만 원과 100만 원을 전달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기탁받은 후원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지원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진건읍 이장협의회 방재천 회장은 “추운 겨울에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진건읍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이종갑 회장은 “연말연시 지역복지에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으로 후원을 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더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인애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장은 “항상 이웃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며 한마음으로 협력해주시는 이장협의회 및 새마을지도자협의회에 감사드린다.”라며 감사의 뜻을 표했다.

뉴스플러스 press1@news-plus.co.kr

<저작권자 © 뉴스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