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김여정 "안보리 정찰위성 논의 불쾌, 할 일 멈춤없이 해나갈 것"

기사승인 2023.06.04  17:17:20

공유
default_news_ad1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여동생인 김여정 노동당 부부장은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북한의 군사정찰위성 발사를 단독 안건으로 논의한 것과 관련 "유엔헌장의 정신에 대한 모독이고 왜곡"이라고 4일 밝혔다.

김 부부장은 4일 조선중앙통신을 통해 담화를 발표하고 "안보리가 미국이 하자는 대로 걸핏하면 조선의 주권적 권리 행사를 문제시하는 데 대해 대단히 불쾌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 부부장은 안보리의 대북 제재들이 불공정하게 이뤄졌다며 "우리는 언제 한 번 불법적인 제재 결의들을 인정해본 적이 없으며 앞으로 백번 천번 가한다고 해도 이런 입장은 절대 불변"이라고 강조했다.

또 "한켠에서는 일방적으로 당하기만 하고 다른 한켠에서는 집단적으로 달라붙어 압력을 가하는 이러한 불균형적인 상황이 언제까지나 지속가능하리라고 생각한다면 그것은 오산"이라고 역설했다.

그는 그러면서 "세상에는 미국의 편에 서지 않고도 자기의 국위를 빛내이고 안전을 담보할수 있는 방도가 얼마든지 있으며 실지로 그러한 자주적인 나라들도 적지 않다"고 미국의 추종국과 여타 국가들에게 독립적, 자주적 입장을 취할 것을 당부했다.

김 부부장은 군사정찰위성 발사 등을 지속할 것이라며 "미국과 그 추종 세력들이 지루함을 느낄 때까지, 자기들의 선택이 잘못됐음을 자인할 때까지 시종일관 강력 대응할 것이며 우리가 해야 할 일들을 멈춤 없이 해나갈 것"이라고 예고했다.

박상민 press1@news-plus.co.kr

<저작권자 © 뉴스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