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재외동포청 출범, "재외동포의 든든한 울타리될 것"

기사승인 2023.06.05  23:07:40

공유
default_news_ad1

윤석열 대통령은 5일 “재외동포청은 자랑스러운 750만 재외동포들의 든든한 울타리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인천 연수구 부영송도타워에서 열린 재외동포청 출범식에 참석한 윤 대통령은 기념사에서 "정부 출범 이후 역점을 두고 추진해 온 재외동포청이 마침내 오늘 출범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지난 대선에서 전 세계 재외동포를 대상으로 하는 전담 기구인 재외동포청을 설치하겠다고 국민께 약속을 드렸다"면서 "그 약속을 이제 지킬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또한 "이곳 인천은 120년 전 하와이로 향하는 이민선이 출발했던 재외동포의 뿌리"라며 "인천이 재외동포청 유치를 계기로 더욱 활기찬 국제도시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우리 재외동포 여러분들은 모국과 동포사회가 함께 성장할 기회의 창구를 간절히 원하고 계시다"며 "이제 대한민국은 그 기대에 부응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대통령은 “오늘 출범하는 재외동포청은 높아진 우리나라의 위상과 국격에 걸맞는 재외동포 전담 기구”라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 재외동포청은 재외동포들을 보호하고 지원하는 것은 물론, 재외동포와 모국 간 교류 협력을 촉진하는 연결고리와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윤 대통령은 "조만간 원폭 피해 동포들을 초청해 조금이나마 위안을 드리고자 한다"면서 "전 세계에 어디에 계시든 우리 동포의 아픔을 보듬는 것이 국가의 책무"라고 강조했다. 

뉴스플러스 press1@news-plus.co.kr

<저작권자 © 뉴스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