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아카에이아이, 용인 현암중학교 AI 영어학습 공급계약

기사승인 2023.06.07  11:55:55

공유
default_news_ad1

아카에이아이(AKA AI. 이하 아카)는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현암중학교와 인공지능(AI) 영어학습 로봇 ‘뮤지오(Musio)’의 공급 계약을 맺고 설치를 완료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공급은 경기도교육청 소속 교육기관으로 아카의 뮤지오를 도입한 두번째 사례다. 앞서 경기도 김포시의 분진중학교에도 뮤지오 로봇이 공급·설치된 바 있다.

이번 도입은 경기도교육청이 ‘2023 업무계획’에서 밝힌 ‘에듀테크를 활용한 학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일환으로 평가된다. 경기도교육청의 2023 업무계획 강조사항 중 하나인 ‘지능형 영어교실 구축과 이를 활용한 AI 영어수업 강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가려는 것으로 풀이된다.

뮤지오는 아카가 개발한 커뮤니케이션 AI 엔진 ‘뮤즈’를 탑재한 AI 로봇이다. 영어 회화 학습 시스템 및 실력 측정 알고리즘을 탑재해 영어 실력 측정 및 향상에 도움을 주며, 학생 수준에 따라 영어 대화 난이도를 AI가 스스로 조정하는 등 교육형 AI 기술에 초점을 두고 있다.

아카의 박병탁 본부장은 이번 도입에 대해 “오래간만에 중학교에서의 도입이 이뤄져 유의미한 성과가 확보됐다”고 밝혔다. 이어 박 본부장은 “초등학교에서는 영어와 친해지기 위해서 도입하는 경우가 많은 반면, 이제 영어에 어느 정도 익숙해지기 시작한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도입은 다른 의미가 있다. 학생들을 위한 데이터셋으로 구성된 뮤지오만의 자유대화 코퍼스를 활용해 실력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도입을 통해 보다 많은 중학교에서 문의가 오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플러스 press1@news-plus.co.kr

<저작권자 © 뉴스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