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경기도교육청, 사립학교 현장업무 부담 경감 공사립 균형성장 지원

기사승인 2024.05.10  15:04:16

공유
default_news_ad1

경기도교육청이 사립학교 현장의 업무 부담을 줄이고 공립과 사립 간 균형 성장을 위해 전문가 자문과 직접 기술지원을 확대한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사립학교 현장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2024년 사립학교 시설공사 현장 중심 기술지원 확대 추진 계획10일 발표했다.

도교육청의 사립학교 기술지원은 2023년 하반기 시작해 전문가 자문단 운영과 설계검토 등 본청 차원의 직접적인 기술지원을 시행해왔다.

특히 사립학교 시설공사에서 집행 기간 단축 집행률 향상 공사 고품질화 예산 낭비 요인 제거 등의 성과를 보여 현장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에 도교육청은 지난해 증원된 기존 2명에서 1명 더 추가해 올해 총 3명의 기술직 공무원을 사립학교 지원 담당으로 배치했다. 이와 함께 사립학교 시설공사에 대한 현장 중심 기술지원 확대 계획을 마련했다.

주요 내용은 사립고·특수학교 전체 대상 전문가 자문단 확대 운영 경기도 전 지역에 대한 직접 기술지원 확대 제공 매월 일정 기간 북부지역 집중 근무에 따른 신속 기술지원 긴급 현안 발생 시 현장 방문 지원 등이다.

우선 도교육청은 오는 6월 말까지 지역별 총 11권역으로 분류하고, 사립고·특수학교를 대상으로 시설공사 전반적인 내용에 대한 기술지원 자문을 시행할 방침이다.

2024년 사립학교 교육환경 개선사업에 대해 도교육청 기술직 공무원의 설계검토, 설계변경 검토, 공사 기성 및 준공 현장 확인 등 직접 기술지원을 바로 실시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김인종 사립학교지원과장은 사립학교의 시설공사에 대한 본청 차원의 기술지원 확대를 통해 부담은 줄이고 전문성은 높이는 현장 중심의 교육 행정을 실현하고자 한다앞으로도 공·사립 간 시설격차 해소와 균형 성장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플러스 press1@news-plus.co.kr

<저작권자 © 뉴스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