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남양주시 '똑똑한 클래스', 저소득 맞춤형 교육서비스

기사승인 2023.06.03  11:46:06

공유
default_news_ad1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2023년 일자리정책마켓 「똑똑(knock knock)한 클래스」 사업을 추진한다. 기간은 5월 26일부터 11월 30일까지 6개월간이다.

「똑똑(knock knock)한 클래스」는 아동이 있는 저소득 가정에 교육플래너를 파견해 1:1로 학습지도, 진로지도 및 교육정보를 제공하는 학생별 맞춤 교육 서비스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지난 2021년 경기도 일자리정책마켓 공모사업으로 선정돼 시작됐으며, 교육환경의 변화에 따른 저소득 아동의 교육격차 해소와 특고 프리랜서 등 고용이 불안정한 교육 분야 종사자의 고용기회 확대를 위해 올해로 3년째 진행되고 있다.

교육플래너는 국어, 영어, 수학, 과학, 역사 등 교과목부터 독서, 논술, 미술, 바둑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 관련 종사자들로 구성돼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수준별 맞춤형 학습지도를 제공한다.

올해로 2년째 사업에 참여하는 교육플래너는 “저소득 가정의 아동에게는 방문학습 교사로서 교육적 역할보다 정서적 지지자로서 역할이 더욱 중요하다.”라며 “아이를 관심과 사랑으로 지도하고 있으며, 아이들의 변화와 성장을 바라보는 일은 교육 현장에서의 어떤 경험보다 더 의미있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한 아동의 부모는 “똑똑한 클래스 플래너 선생님은 아이의 학습 수준에 맞게 아이가 학업에 흥미를 갖고 꾸준히 노력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신다.”라며 “앞으로도 사교육비가 부담스러운 저소득 가정을 위한 방문학습 서비스가 지속적으로 이뤄졌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올해 「똑똑(knock knock)한 클래스」 사업에는 교육플래너 20명과 저소득 아동 77명이 참여한다.

◆ 퇴계원읍 주민자치위원회, ‘퇴계원 옛 사진 전시회’ 개최

남양주시 퇴계원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한왕희)는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퇴계원역 광장에서 ‘퇴계원 옛 사진 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날 전시회에서는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퇴계원의 역사 및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홍보물을 배포했으며, 퇴계원의 옛 사진이 전시돼 원주민의 향수를 자극하고 이주민에게는 지역의 이해를 도와 세대공감 문화의 장이 마련됐다.

퇴계원읍 문흥기 읍장은 “바쁘게 사는 일상에서 이번 전시회 관람을 통해 소중한 옛 추억을 되살려볼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왕희 퇴계원 주민자치위원장은 “많은 분들이 전시회를 통해 옛 퇴계원 지역의 향수를 느끼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 행사에 대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뉴스플러스 press1@news-plus.co.kr

<저작권자 © 뉴스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