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센터장 김길원)는 지난 27일 동절기를 맞아 관내 44개소(자연부락 21개소, 공공주택 23개소) 경로당에 대한 안전 점검을 완료했다.
이번 점검은 동절기 화재 및 난방 사고를 예방하고, 어르신들의 의견을 청취해 경로당 운영의질을 높이고자 추진됐다.
점검은 △난방시설 및 전기 안전 △화재 예방 △건물 구조물 상태 △내부 위생 상태 등을 중점적으로 진행했으며, 안전 취약 사항이 발견된 곳은 즉시 보수와 개선 조치를 시행했다.
특히 일부 경로당에는 김길원 센터장이 직접 방문해 어르신들과 소통하며 시설 이용 시 겪는불편 사항과 추가로 필요한 부분에 대한 의견을 경청했다.
김길원 센터장은 “경로당은 어르신들에게 단순한 여가 공간을 넘어 생활의 중심이 되는 중요한 시설”이라며 “안전 점검은 물론, 어르신들의 요구 사항을 반영해 더욱 편안한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와부읍은 앞으로도 정기적인 안전 점검과 어르신 복지시설 개선을 통해 모두가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우진프라스틱,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에 300만원 기부
㈜우진프라스틱(대표 백지숙, 이사 이종구)은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관장 공상길)에후원금 300만 원을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우진프라스틱은 적극적인 장애인 고용과 양질의 일자리 제공으로 지역사회에서 모범이되는 기업으로,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으로부터 2024년 ‘장애인 고용 우수사업체’로선정됐다.
이날 전달된 후원금은 향후 장애인 복지증진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지원 사업비로 사용될예정이다.
백지숙 대표는 “연말연시를 맞아 장애인 복지증진을 위한 후원에 동참하게 돼 기쁘다”며“앞으로도 책임감을 갖고 장애인 고용 확대와 나눔 문화 확산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복지관 관계자는 “우진프라스틱의 따뜻한 후원에 깊이 감사드리며, 우리 복지관은 지역사회 장애인을 위한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뉴스플러스 press1@news-plu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