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국립생태원, 멸종위기종 상상그림 슬로건 공모전

기사승인 2020.09.01  10:52:38

공유
default_news_ad1

국립생태원이 멸종 위기의 야생동물의 소중함을 일깨우기 위한 그림, 슬로건을 모집해 우수작품에는 상금도 수여하는 공모전을 진행한다.

1일 환경부에 따르면 국립생태원(원장 박용목) 멸종위기종복원센터는 야생생물이 급격히 감소하는 현실과 야생생물 보존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멸종위기종 상상그림 및 슬로건 공모전’(9.1~10.8일)을 연다.

이번 공모전은 ‘멸종위기 야생생물’을 주제로 생명의 소중함과 자연환경 보호 의식을 확산하기 위한 것으로 ‘상상그림’과 ‘슬로건’ 2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코로나 확산을 감안해 방문 접수 대신 공모전 공식 누리집을 통해 작품을 신청받을 예정이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상상그림 부문은 ‘멸종위기 야생생물’을 주제로 손 그림을 접수받으며 1인당 1편만 접수할 수 있다.

공모전 누리집에서 온라인 접수 후 작품을 접수 확인증과 함께 우편으로 운영사무국(서울특별시 송파구 삼학사로 74, 3층)에 제출하면 된다.

슬로건 부문은 ‘멸종위기 야생생물 보존을 위한 실천 의지’를 주제로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인 2편 이내로 200자 이내의 슬로건을 공모전 공식 누리집으로 접수하면 된다.

응모 작품은 독창성, 표현성, 활용 가능성 등을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되며 결과는 공모전 누리집에 10월 말경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 작품은 상상그림 부문 16편, 슬로건 부분 8편 등 총 24편을 선정하며 부문별로 △대상(환경부 장관상, 상상그림: 1편, 슬로건: 1편), △최우수상(국립생태원장상, 상상그림: 2편, 슬로건: 1편) 등 총 235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최혜리나 rinachoi@news-plus.co.kr

<저작권자 © 뉴스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