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이노비오와 키아젠, 자궁경부전암 새 면역치료제 VGX-3100용 진단 시약 개발

기사승인 2019.05.17  09:30:37

공유
default_news_ad1

이노비오파마슈티컬스[Inovio Pharmaceuticals Inc. (나스닥: INO)]와 키아젠[QIAGEN N.V. (NYSE: QGEN; 프랑크푸르트 프라임 스탠다드: QIA)]은 인간 유두종 바이러스(HPV)로 인해 진전된 자궁경부 형성 장애를 치료하는 이노비오의 면역치료제인 VGX-3100에 가장 잘 반응할 환자들을 식별하는 진단 시약을 공동 개발하기 위해 협력에 나선다고 밝혔다고 PRNewswire가 전했다.

PRNewswire에 따르면 이 정밀 의약품 개발 파트너십은 HPV에 감염된 자궁경관에 대한 최초의 치료제와 동 바이러스가 일으키는 전암성 자궁경부 병변에 대한 최초의 비수술적 치료제가 될 가능성을 갖고 현재 두 개의 중추적인 임상 3상(리빌 1과 2)을 진행하고 있는 후기 단계 제품 후보인 이노비오의 VGX-3100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재무적인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

이노비오의 사장 겸 CEO인 J. 조셉 김 박사는 "우리는 우리의 합성 핵 플랫폼을 진전시킴에 따라 우리 자체 기술 혹은 키아젠과 같은 창의적인 파트너를 통해 혁신을 견인하는 방법을 늘 찾고 있다"면서 "키아젠은 새로운 진단 시약을 상업적으로 개발하고 마케팅했던 폭 넓은 실적을 이 중요한 협업에 접목할 것이다. 이노비오는 VGX-3100을 자궁경부전암에 걸린 여성에 대한 비수술적 치료제로서 개발하고 있으며 우리가 발견한 치료전 바이오마커는 VGX-3100를 통한 치료에 가장 잘 반응할 환자들을 식별할 수 있는 확실한 길을 제공함으로써 본 제품의 절대적인 효능을 증가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피어 M. 샤츠 키아젠 최고경영책임자는 "HPV 감염과 전암성 질환 치료에 극적인 차이를 만들 가능성이 있는 VGX-3100으로부터 혜택을 받게 될 환자들을 식별하는 액상의 조직검사 기반 동반 진단 시약을 개발함으로써 이노비오를 지원하게돼 기쁘다. 당사의 샘플투인사이트 처리 절차와 면역 종양 분야의 정밀 의약품에 대한 진단 솔루션 개발 경험은 이노비오가 폭 넓은 의료 상의 언멧 니즈에 대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적격"이라고 말했다.

그는 "우리 팀은 HPV 관련 분자 검사와 자궁경부암에 풍부한 경험이 있으며 이러한 전문성을 이노비오와의 파트너십에 적용하게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발견 단계에서 시작했던 협업 사례 연구이며 당시는 이제는 이 특별한 분자 시약에 강점을 더 해줄 새로운 마이크로RNA 바이오마커들을 발견하는 일에 이노비오가 키아젠 제노믹스 서비스를 선택한 시점이었다. 이 프로젝트는 개발 단계로 진전됐으며 이노비오는 이제 2021년 VGX-3100에 대한 규제 당국의 승인 신청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HPV는 생식기관에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바이러스 감염으로서 여성들이 걸리는 암 중 네 번째로 많은 암인 자궁경부암의 주요 원인이다.

세계보건기구(WHO)는 2018년 추정치 57만 명의 새로운 자궁경부암 환자가 생겼으며 31만1천 명이 사망했다고 보고했다. 전세계 거의 3억 명의 여성들이 HPV에 감염된 것으로 추정되며 약 3천만 명이 새로 전암 단계로 진전되었다. 고위험도의 HPV 16과 HPV 18 유전자형이 자궁경부암의 최소 70%를 일으키는 것으로 추정된다.

이노비오의 VGX-3100은 HPV 16과 HPV 18로 인한 감염과 진전된 자궁경관 형상 장애(3상) 그리고 여성 외음부 및 항문(2상) 치료를 위해 임상 조사 단계에 있는 새로운 면역 치료제이다. VGX-3100은 환자 자신의 면역 시스템을 촉발하여 외과 수술로 인한 위험의 증가 없이 HPV 16과 HPV 18 감염 및 전암 병변을 제거한다.

뉴스플러스 press1@news-plus.co.kr

<저작권자 © 뉴스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